2011년 5월 16일 월요일

스캇 김: 퍼즐 예술을 파헤칩니다

http://www.ted.com/talks/scott_kim_takes_apart_the_art_of_puzzles.html

Ron Eglash, 아프리카의 프랙탈.

http://www.ted.com/talks/ron_eglash_on_african_fractals.html

수학사랑 1998년 가을호(제13호) 목차

* 특집 새물결 운동의 현장을 찾아서
새물결 운동과 수학교육 혁신
거점학교 선생님들을 모시고
수업·평가방법개선 어떻게 하고 있나
수학교육부, 어디로 가나
* 수학사 / 분수와 소수, 그리고 유리수
* 수학자 / 고결한 인격자 라그랑즈
* 교재연구 1 / 숫자 볼링 게임
* 교재연구 2 / 음악과 피보나치 수열
* 주사위 놀이 / 살아있는 피타고라스
* 문제해결 전략 / 극단적인 경우를 생각해 보자
* 컴퓨터 / The Geometer's Sketchpad를 배워 봅시다
* 수학적 사고 / 퍼즐 도구 만들기
* 외국글 소개 / x^n -y^n을 x-y로 나누기 : 구성주의 수업의 예
* 기고 하나 / 한 원에 내접하는 삼각형 넓이의 최대의 값
* 기고 둘 / 고등학교 수학 교과 내용의 몇 가지 문제점
* 기고 셋 / 인수분해에 관하여
* 교생단상 / 긴 듯 짧았던 시간
* MATH GALLERY / 수학올림피아드 / 그림증명 / 만화 / 퍼즐 / 책소개 - 수학귀신 / 낱말풀이

수학사랑 1998년 봄호(제11호)

수학자 파스칼
교재연구 1 수학을 더 가깝게-수학문집
교재연구 2 예술과 건축에 숨어있는 피보나치 수열
외국글 소개 관계적 이해와 도구적 이해
교육현장탐방 열린 교육, 그 현장을 가다

소셜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