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년 4월 23일 토요일

수학동아 2011년 04월호 목차

[Sports Math] 골프, 핸디캡 얼마면 타이거 우즈 이길까
[특집] 수학의 달 만들기 프로젝트
[수학으로 영화보기] '거짓말 없는 세상'에서 수 읽기
[수학으로 생각하기] 일본 대지진 바로 알기 

[Interview] 게임 지존, 서울대 가다
[수학뉴스/뉴스 포커스] 메시와 루니는 수학천재? 외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"내가 바로 우리 도시의 수학대표"
[화보] 세계 자연경관 후보 제주도 
[산학뎐 지오의 나라] 다시 만난 연월기

[Issue & Math] "해피 파이데이 투 유" 
[수학영재캠프] 3차 방정식의 판별식
[수학실험실] 소금성에서 내심을 찾아라!

[허풍의 퍼즐 세계일주] 허풍과 도형이 준 선물
[특별기획] 지도는 지구의 전개도?
[수학이 만드는 미래 세상] 생태계 변화, 수학으로 미리 안다

[소문난 수학자] 18세기 천재 소녀 마리아 아네시
[수만지] 식 세우기
[수학동아, 학교에 찾아가다!] 포천 사랑방교회 어린이학교 MIE 수업 현장 
부록 목차보기
[영재교육현장] 초등 탐구토론의 메카 서울교대 과학영재교육원
[기획] 수학교육 문제점, 생활수학으로 해결한다
[수학클리닉] 수 체계 정확하게 이해하기!
[말랑말랑 두뇌가 좋아지는 퍼즐] 미로·스도쿠·노노그램
[남호영 선생님의 현문현답1] 왜 덧셈보다 곱셈을 먼저 할까?
[창의사고력을 키우는 퀴즈] 복면산
[이야기 속의 사고력 수학] 봉사 활동 따라가기
[문제해결의 길잡이] 순열과 조합②

도전! 올림피아드
[대수] 부등식 ① 산술·기하평균
[정수] 부정방정식④
[기하] 삼각형에서 가장 중요한 두 정리
[조합] 순서 없이 뽑기

[상위 1%를 위한 두뇌 트레이닝] 정육면체를 두 색으로만 칠하는 가짓수는?
[Math in English] 마방진
[MIE 워크시트]
[정답과 해설]
[남호영 선생님의 현문현담2] 모든 변의 길이가 같은 다각형은 정다각형인가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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